with my crank

[리뷰] 선룽 듀에고 EX 25인승 버스 본문

사는 이야기

[리뷰] 선룽 듀에고 EX 25인승 버스

with life 2013. 2. 7. 21:21

출시 한지 1년이 넘은 이 시점에서...(2014년 10월)

선롱 듀에고는 개쓰레기다.

안전상에도 문제가 있고 여러가지로 너무나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

단지 좋은 좀은 딱 한가지.

의자만 편하다는거.

버스회사 기사들이 듀에고 운행 나가라고 하면 다들 싫어한다.

이유는 죽기 싫어서.

아래 포스팅은 실제 운행전 내용이므로 틀린 내용들이 많음

 

------------------------------------------------------------------------------------------------------------------

 

시판되기전에 예약부터 받고 출시가 미뤄지면서 소문으로는 사기아니냐는 소리까지 나왔던

중국 선룽사의 듀에고EX 25인승 버스입니다.


초기 출시하기로 했던 스펙에서 70여가지 이상 개선으로 인해 정식 출시가 늦어졌다네요.


직접 시승도 해보고 꼼꼼히 살펴보니 여러부분에서 생각보다 퀄리티나 마감이 생각보다 나쁘진 않습니다.


170마력 커민스 ISF 3800cc 엔진



선롱 코리아 홈페이지 메인에 소개된 듀에고 EX




첫인상은 일단 매우 크다. 25인승 맞아? 35인승아냐? 입니다.

현대 e카운티에 비해 차량이 높고 깁니다. 폭은 사실 확인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무지 큽니다.




위 사진은 선롱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차량 도색 선택창에서 선택한 노란색인데...

아래 실제 사진과 비교해보시죠.

실물과 3D그래픽의 차이라고 보심 되겠네요.




실제 노란색 도색 듀에고 EX

(폰카로 찍어서 영~ 모양새가 거시기하네요;; ㅋ)





측면 모습인데요.

억지로 장축을 하려 했던건지 뭔진 모르겠으나 뒷쪽이 불안하게 깁니다.

차축을 좀 길게 뽑았으면 좋았을텐데 엔진이 앞에 있으니 뭐 뒤로 넘어갈 일은 없겠죠;;






라지에이터 그릴과 헤드라이트 디테일

심심하지도 않고 튀지도 않고 그냥 무난~~~ 합니다.





출입문 도어 개방 상태

하단 발판은 옵션입니다. 다른 차량도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하단 발판을 밝고 올라가면 좀 건들 건들 거려서 불안합니다.

뭐 설마 빠지기야 하겠습니까...





카운티와 다르게 조수석 뒤쪽 좌석이 없습니다.

관계자분 말로는 저 위치에 냉온수기를 올려 놓고 쓰면 좋다고 하는데 이말은 중장거리 투어에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듯 합니다.

제 생각에는 조수석도 떼어 버리고 그냥 짐칸으로 쓰는게 나아 보입니다.





출입구쪽 칸막이





등받이 각도 조절은 45인승 처럼 버튼 식입니다.

e카운티의 경우 레버인데 반해 듀에고가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운전석 전체 사진

개인적으로는 핸들빼고 나머지 부분은 허접스러워 보입니다.

계기판도 시인성이 떨어지고 버튼들과 공조장치 오디오 부분이 상당히 안좋아 보입니다.

고장시에 수리는 쉬워 보입니다.

성능이나 기능은 그놈이 그놈일 듯 하나 일단 보기에는 별로입니다.

제일 먼저 바꿔야 할 부분이 오디오 부분인듯 합니다. 들어보지는 못해서 성능은 잘 모르겠네요.





단조롭고 싸보이는 데쉬보드를 커버 하기 위해 나름 카본룩 패널을 채용했으나 이마저도 조잡해 보입니다.;;;

계기판상 최고 속도는 140km가 표기 되어있습니다.





6단 수동변속 입니다.





12V 소켓이 별도로 있어서 나름 세심한 베려이긴하나...

요즘 나오는 시거잭용 아답타가 대부분 12V 24V 겸용으로 나와서 획기적이진 않습니다만 쓸모는 있을 듯 합니다.

리모컨 처럼 붙어있는 듯한 저 컨트롤러는 뭔지 모르겠지만 없는걸 억지로 끼워 붙인것 같습니다.





16way 전동 시트 라는데... 직접 조작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나쁘진 않겠죠.

제일 안쪽에 동그랗고 빨간 전원 스위치 같은게 보이는데 열선인것 같은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역시 저 버튼도 싸 보입니다.

따로 사서 낀듯한.......





컵홀더와 그물망

의외로 쓸데가 많죠.

컵홀더는 우산걸이...그물망은 쓰레기통으로;;; ㅋㅋ

사용자 편의를 위해 좋긴 한데 몰지각한 일부 승객들이 파손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럴 경우 부품 수급이 원할할지는

모르겠네요.





승객용 공조장치와 독서등입니다.

나름 신경은 썼는데 실내 디자인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동떨어진 느낌이랄까요...





천정

여타 25인승과는 달리 짐칸이 양쪽으로 자리 잡고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겠네요.

뒷창문에도 커튼 레일이 있습니다. 많이 신경 썼네요.





실내 센터 형광등은 3개 입니다.





넉넉한 좌석공간과 실내 높이가 최대 장점입니다.

게다가 전면 개방감과 시인성이 최고입니다.





환풍기 및 비상 탈출구

한자와 한글을 모르는 사람은 탈출 할 수가 없습니다 ;;;

분명 개선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커튼 고정 고리

이거 예전에 애프터마켓 용품으로 대히트 쳤던거죠.

깔끔하게 기본 장착으로 되어 나왔습니다. 매~~우 좋네요.





내부 알루미늄 커튼 레일





넓디 넓은 뒷트렁크 공간

정말 넓습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골프캐디백이 12개나 들어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설계를 제대로 했다면 더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일반 철제 사각 파이프 골격은 마음에 들지 않네요.




물받이

눈이 녹으면서 바로 성능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물이 졸졸 똑똑~





특이한 윈도 브러시 형태입니다.

운전석 쪽에 보조 브러쉬가 같이 달려 있네요^^




제조사 옵션으로 제공되는 후방카메라입니다.

가까이서 보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사제로 장착하는 것보다 못해 보입니다. 신차 임에도 불구하고 퍼티를 한 후 도색을 따로 한건지 아무튼 이건 좀 문제가

아주 아주 많아 보입니다.



제원표






솔리드 컬러로 하게 되면 저 가격이 되고





매직 컬러로 하게 되면 가격이 더 오르는군요.

솔리드와 매직의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펄이 들어가나???






가격표입니다.

가격적인 메리트가 아주 큰건 아닙니다. 그게 함정이지요.



이상 사무실 앞에 잠깐 온 임판 차량의 듀에고EX에 대해 수박 겉핥기식으로 살펴봤습니다.


외형과 쓰임새는 기존 25인승에 비해 월등히 좋습니다만 70여가지 이상의 개선사항이 반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개선되어야 할 사항은 많아보입니다.


승객(사용자)입장이라면 같은 25인승일때 선롱 듀에고EX가 갑일 듯 합니다.

시승 해봤는데 여러모로 카운티보다 편합니다.

운전석쪽 데쉬보드를 제외하고는 내외관 모두 좋아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e카운티 운전석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내구성이나 실제 달리기 성능 제동력 등등등은 운전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고 이 부분은 실제 기사님들이 몰아보고

그에 따라 판단이 될 듯 합니다.


현재로선 대표적인 25인승 현대 이카운티보다 좋은 점은 크다!!! 외에는 없어 보입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선롱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unlongbuskorea.com/sunlong/index.html




Comments